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아이유의 청담 하우스, 한남동 보다 비쌀까?

by 고가지 2024. 4. 18.
728x90

아이유의 청담하우스, 한남더힐을 누르다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시도별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더펜트하우스 청담'이 4년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올해 분양이 시작된 청담동의 '에테르노청담'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에테르노 청담은 아이유가 매입한 곳으로도 유명하죠

반면 작년2위를 차지한 나인원한남은 올해 3위로 내려갔습니다.

 

출처: 조선비

 

청담동 고급주택의 입주자는?

더펜트하우스 청담(PH129)은 총 29가구의 최고급빌라로 . 이곳에는 연예인 장동건·고소영 부부와 ‘골프여제’ 박인비, 메가스터디 수학 1타 강사 현우진, 그리고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이사 등 유명인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위인 에테르노청담은 국내 최고 분양가 기록을 세운 곳으로, 배우 송중기와 가수 아이유가 100억원이 넘는 고가에 분양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에테르노청담은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건축상을 수상한 스페인 출신 건축가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에 참여한 곳으로, 모든 가구에서 한강을 조망할 수 있고 층간소음 방지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3위에는 용산구 한남동 ‘나인원한남’이 자리했습니다. 지난해 2위에서 한 단계 밀려났다. 나인원한남 244.72㎡ 공시가격은 98억9200만원으로 지난해 공시가격(97억400만원)보다 1억8800만원 상승했지만, 다른 고급주택에 의해 순위가 밀려난 모습입니다.

 

4위에는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더힐’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부자동네 아파트의 대명사격인 한남더할은 작년과 동일한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위는 성동구 성수동1가 ‘아크로서울포레스트’로  280가구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입니다. 주거동 옆에 있는 업무동에는 연예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현대글로비스, 쏘카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 하락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청담동 한남동의 고급주택의 공시가격은 한껏올라있네요. 부동산 전망이 더더욱 궁금해지는 시점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